사업이야기

쿠팡 배송일정(배송달력) 관리하는 법 / 명절 배송지연 안내 하는법

상상력과 판단력 2023. 9. 22. 10:10
728x90
반응형
SMALL

이제 곧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다가오는데요.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거래하시는 택배사로부터 택배 집하 마감일과

재개일을 아마 이미 공지 받으셨을 겁니다. 

 

택배가 수거되지 못하면 당연히 배송이 되지 않고

이럴 경우 쿠팡에서는 판매자 점수가 깍이게 되고

극단적인 경우는 판매를 못하게 되기도 합니다. 

100점을 유지 해야겠죠?

이럴 경우를 대비해 고객에게 꼭 사전 안내 해야 하는데요. 

네이버스마트 스토어는 간단히 공지를 할 수도 있고 연휴기간에는

벌점을 면제해주기도 하는데 쿠팡은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ㅠㅠ 

 

그러면 쿠팡은 연휴기간에 들어오는 주문은 모조리 벌점을 받아야 하느냐?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관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배송일정 관리하는 방법"

우선 쿠팡 판매자 센터에(Coupang Wing)으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러면 첫화면 왼쪽 메뉴에 보시면 '판매자정보'라고 보이실텐데요.

 

해당메뉴를 클릭하시면 여러 세부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 '배송달력 관리' 라는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배송달력 관리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달력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각 날짜별로 근무일인지 휴무일인지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저희의 경우 25일에 집하가 마감되고 10월4일에 재개된다고

공지를 받았으니 각 날짜마다 들어가서 수정을 해볼텐데요.

 

예를 들어 9월25일 날짜 옆에 연필모양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배송일정 등록이라는 팝업이 뜹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일정명을 쓰시고 역시 간단히 이유를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간단히 '택배사 휴무'라고 쓰셔도 무방합니다. 

 

'이유' 부분은 갑자기 왜 한자로 뜨는지 모르겠네요.

쿠팡이 이렇게 회사 명성에 비해 좀 어설픕니다ㅋㅋㅋ

 

이렇게 각 날짜별로 설정을 하고 나면 

 

위와 같이 달력에 판매자가 설정한 휴무일이

정상적으로 잘 표시된느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렇게 설정을 해두면 고객님이 주문하실 때 발송일에 대한 안내가

뜨고 판매자 점수에도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모두 잘 참고하셨나요?

그럼 모두들 잊지 마시고 일정을 잘 설정하셔서 판매자

점수 하락으로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